1. 


우선 position.txt라는 텍스트파일에는

"결투장 12 150" 이라는 문장이있고.


global 이미지_결투장 = 0

global 결투장_x := 0

global 결투장_y := 0  이라는 변수가 스크립트에 선언되어있습니다.


position.txt라는 텍스트파일에서 한 줄을 읽고 ("결투장 12 150")

스플릿하여 각각


StringSplit, word_array, mFileName, %A_Space%, .

buffer = word_array1

이미지_%buffer% = %buffer% + ".bmp"  

%buffer%_x := word_array2

%buffer%_y := word_array3


이런식으로 대입하시면됩니다. (느낌은 이런식이고. 코드가 맞는지는 가물가물하네요)


이미지_결투장, 결투장_x, 결투장_y 에 각각 이미지파일 이름과 x좌표, y좌표가 들어갑니다.

나중에 게임상 좌표가 달라진경우. 해당 텍스트파일만 수정하면됩니다.






2.


(요즘 제가 하는 방식...)


이미지 이름을 "결투장 15 160.bmp" 식으로 저장을하고.


search_img(mFileName, , )

{

StringSplit, word_array, mFileName, %A_Space%, . 

x := word_array2 

y := word_array3 

if((x == "") || (y == "")) 

MsgBox, 잘못된 파일명 - ' %mFileName% ' 

return 3 

}


pFullName = %mFileName%.bmp

....


식으로 합니다. 장점은 따로 좌표를 저장하거나 넘겨줄 필요가 없다는거죠.


str = 결투장 13 160

search_img(str, , , )  이렇게 문자열 하나만 넘겨주면 끝.




더 좋거나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.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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